일본의 지역 별 겨울별미
겨울에 일본여행을 가면 지역별 제철음식은 꼭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월 초까지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 일본여행을 떠나신다면 알아둬야 할 겨울 별미들!
제철 야채와 각종 재료들을 사용해 마음까지 따듯해지는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지금부터 일본의 대표적인 겨울별미를 5개 꼽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홋카이도의 스프카레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홋카이도의 향토요리 '스프카레' 입니다.
삿포로를 방문하면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도 유명한데요! 밀가루를 첨부하지 않아 묽은 느낌이 특징인 카레입니다. 한국과 인도의 카레맛과는 조금 다른 색다른 카레라서 추천드립니다!
2. 가나자와의 오뎅
일본에서 오뎅소비량이 가장 많은 도시가 바로, '가나자와(金沢)'라고 하는데요.
겨울이면 바로 떠오르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오뎅과 따끈한 국물은 안주로도 제격이죠!
3. 후쿠오카의 미즈타키나베
일본의 삼계탕, 미즈타키(水炊き)나베는 진한 국물이 특징인 닭을 넣은 나베입니다.
후쿠오카는 모츠나베도 유명하지만 현지인들 사이에선 미즈타키 나베를 빼놓을 수가 없다고 해요!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답니다.
4. 오사카의 모츠나베
모츠나베는 한국의 곱창전골과 많이 닮은 요리입니다! 많은 분들이 모츠나베는 후쿠오카 가장 유명하다고 알고 있지만 사실 오사카가 원조격이라고 해요! 많은 식도락문화가 발전한 오사카답게 따끈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5. 도쿄의 창코나베
창코나베의 뜻은 '스모선수들이 먹는 스테미너 가득한 나베' 입니다. 아무래도 일본의 수도인 도쿄다보니 여러 창코나베 가게들이 있는데요. 위의 사진은 대게 샤브샤브이지만, 보통 이것저것 맛있는 재료들을 다 때려넣어 끓인다고 생각하면 되요! 그만큼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으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겨울별미 5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겨울에 일본을 방문하시면 꼭 드셔보세요 :)